JB lab 소개

JB lab은?
심장-혈관질환의 과학적 사실을 임상실습과 연결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개인의 유전적 특성, 비만, 고혈압, 당뇨 등을 통한 심장-혈관계의 변화를 감지하고, 심장-혈관질환의 예방과 치료 및 적절한 진단방법을 연구합니다.
심장-혈관질환에 대해 보다 정확화고 혁신적인 정밀의료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정밀의료란 환자 개개인의 유전정보, 환경적 요인, 생활습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개인에 맞추어 최적의 치료방법을 제공하는 의료서비스를 뜻하며, 2015년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언급하면서 의료계의 화두가 되었습니다. JBLab은 각 개인의 유전적 특성, 환경적 요인, 생활습관 등을 토대로 심혈관 질환(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및 심혈관 질환 관련 합병증(협심증, 심근경색, 심부전증, 부정맥)의 개인맞춤형 치료에 대해 연구합니다.
발생하면 치명적 위험을 초래하는 심장-혈관질환의 예방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심장-혈관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추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모바일, 웨어러블 등의 최신 기술을 심장-혈관 연구에 접목하여 새로운 심장-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의 방향을 제시하여 앞으로 다가올 future medicine에 새로운 의료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대규모 코호트 연구가 필요하고 이를 시행할 수 있는 연구 기반을 구축합니다. 향후 발생할 질병 위험을 예측할 수 있는 새로운 바이오마커, 치료에 따른 개인별 반응을 결정하는 요소, 유전자, 환경노출, 그리고 유전자-환경의 연결에 의해 발행할 수 있는 종합적인 위험도, 모바일 헬스와 센서개발, 질병/질병 합병증을 결정하는 유전적 변이, 질환에 대한 새로운 분류 및 연결고리 연구, 각 개인별 맞춤형 임상 연구 등을 시행하고자 합니다.